산업정보  Info

제목 [‘SIMTOS 2018’ 참가 업체 컨퍼런스 Preview] 스스로 만드는 기회, 콘텐츠로 고객에게 한 발 더!
담당자 김유생 담당부서 전시홍보팀
연락처 02-3459-0027 등록일 2018-02-13 11:27:45.667
SIMTOS Preview Ⅱ
취재_ 류정우 기자

 

SIMTOS 2018에서는 이제까지와는 다른 풍성한 콘텐츠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SIMTOS가 지원하는 SIMTOS 2018 컨퍼런스 에 30여개의 참가업체 및 공공기관이 신청했다. 참가업체들이 어떤 컨퍼런스를 준비해 관람객들을 기다리는지 미리 살펴봤다.

 

 

㈜호일러코리아

스위스에 소재하는 구멍 디버링 전문업체로 1961년부터 앞면과 뒷면, 디버링, 챔버링, 드릴링, 카운터싱킹과 뒷면 스폿페이싱을 단 한번의 공정으로 가공하는 공구의 기준을 정하는 등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호일러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동차부품 및 항공부품의 드릴 작업 후에 생기는 디버링에 대한 독일자동차업계와 미국 항공산업에서 사용하는 공정과 자동화 기술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준비 중이다. 이들은 컨퍼런스를 통해 어떠한 난삭재나 소재의 디버링작업도 수작업이 아닌 자동화를 통하여 품질을 확보하고 공정비용을 감소시킨 사례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5 (목) 14:00~14:50 / KINTEX 제2전시장 308호

 

 

한국트럼프엠비에이취㈜

TRUMPF 그룹은 머신툴, 레이저 기술, 자동화 시스템, 반도체 및 FPD공정을 위한 일렉트로닉스, 소프트웨어 등 판금가공에 있어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TRUMPF 그룹은 컨퍼런스를 통해 4차 산업 혁명의 변화에 맞추어 제조업, 특히 판금 및 레이저 가공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TRUMPF의 여러 가지 신기술과 고객의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점진적인 도입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할 계획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혁신 기술의 비전을 제시한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 모든 분야에 걸친 통합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레이저 분야의 신기술을 소개한다. 특히 Industry 4.0에 부합하는 condition based monitoring, 그리고 sensor technology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세션에서는 펀칭 기술에 적용된 4차 산업 혁명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6 (금) 13:00~14:30 / KINTEX 제2전시장 306호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유)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는 세계 최대규모와 최고기술을 자랑하는 측정 솔루션 전문기업 헥사곤 그룹의 한국지사다. 다양한 3차원 측정기를 비롯해 이동형 다관절 측정 암, LEICA 레이저 트래커, 백색광 레이저 스캐너, M&H 기상측정용 공작기계 머신 프로브, 각종 센서를 공급해 왔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SIMTOS 2018 컨퍼런스에서는 CMM과 무인 자동화 시스템에 대한 주제로 준비하고 있다. 첫 번째로 최근 인수한 AICON 브랜드의 신제품 Tube Inspect와 Smart Factory를 위한 Leica 3D 자동화 시스템을 소개한다. 두 번째로는 신제품 3차원 측정기 Global S, 스마트한 제조환경 구현을 위한 종합 측정관리 플랫폼 Smart Quality를 발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형상 및 기어측정에 관련한 Application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는 헥사곤이 단순한 측정장비 공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데이터를 활용하여 설계 단계부터 가공, 검사 및 품질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체공정을 지원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까지 관리하는 토탈 솔루션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6 (금) 10:40~16:50 / KINTEX 제1전시장 210호

 

 

한국이구스(igus®)

igus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igus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 등을 생산하며, 금속 기계 부품과 달리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 된 수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이번 SIMTOS 2018에서는 스마트플라스특을 선보인다. igus는 2016년 인더스트리 4.0 솔루션으로 ‘스마트 플라스틱’을 출시했다. 다양한 센서와 모니터링 모듈의 네트워크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플라스틱은 예방 정비 가능성을 확장하고 설비 가용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스마트 플라스틱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관련 적용 사례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주고 스마트 플라스틱의 제품 확장과 보급에 주력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독일 본사 담당자가 스마트 플라스틱의 원리와 활용 방안에 대해 직접 소개한다.
제품 문의나 어플리케이션 상담을 위해 기술 엔지니어들이 상주할 예정이다. 평소, igus 제품이 궁금했거나 스마트 플라스틱 적용을 검토 중인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3 (화) 11:00~13:00 / KINTEX 제1전시장 204호

 

 

바이오써클코리아㈜

독일 귀테슬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바이오써클은 산업용 친환경 세척제 전문기업이다. 모든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절삭유, 가공유, 방청유, 유압유 그리고 그리스 등을 제거할 때 사용되는 솔벤트를 대체하는 세척제를 공급하고 있다. 바이오써클은 화재, 인체유해, 환경오염 등 위험 또는 유해요소들을 원천적으로 제거하여 밝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SIMTOS 2018 컨퍼런스에서는 제품과 안전에 관한 내용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환경에 따른 규제가 더욱이 강화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VOC 정책이다. 바이오써클은 Volatile Organic Compounds 즉,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로로 만들거나 또는 저감할 수 있는 세척공정을 보여 줄 예정이다. 바이오서클은 “안전과 환경은 모든 산업현장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어떻게 해야할지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이번 기회를 통하여 많은 분들이 이에 대하여 좀 더 고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6 (금) 10:00~11:50 / KINTEX 제2전시장 305호

 

 

씨지텍㈜

미국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본사를 둔 씨지텍주식회사는 CNC 장비 시뮬레이션, 검증, 가공 속도 최적화 및 분석 소프트웨어 기술을 선도하는 회사다.
1988년 설립 이래 항공, 자동차, 금형, 소비재, 에너지, 중공업 등의 분야를 포함한 제조분야에서 씨지텍의 소프트웨어 베리컷은 CNC 검증 시뮬레이션 기술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오늘날 유럽과 아시아의 지사와 전 세계 유수의 대리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이번 SIMTOS 2018에서 이들은 글로벌 대기업부터 소규모 임가공 업체까지 다양한 고객이 30년 간 사용해 온 베리컷의 검증 기능과 가공속도 최적화 기능을 통해 에러 방지와 원가 절감, 납기 단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베리컷 소프트웨어를 소개한다. 특히 최근에 발표된 물리적 기반의 가공속도 최적화 소프트웨어, Force에 대해 설명한다. Force는 밀링뿐만 아니라 선반과 드릴가공까지 최적화가 가능하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4 (수) 14:00~15:50 / KINTEX 제2전시장 307호

 

 

㈜다인정공

다인정공은 2018년 30주년을 맞는 MCT용 툴홀더, 열처리강 가공을 위한 CBN 인서트 제조업체다. 베트남, 중국에 현지 지사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4차 산업혁명에 나아갈 수 있는 산업용로봇 및 공정관리 솔루션 소프트웨어의 판매를 시작했다.
다인정공은 이번 SIMTOS 2018에서 TMS 시스템의 일환으로서 생산공정에 필요한 모든 공구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소프트웨어인 MDM을 소개한다. MDM 소프트웨어는 스위스의 Swiss tools 회사에서 개발했으며, 다인정공은 이러한 MDM 소프트웨어의 국내/외 독점 판매권을 가지고 있다. 현재 제조업 분야에서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절삭 가공 업체에서도 MDM 소프트웨어를 적용한다면 생산비 절감, 생산성 개선 등의 효과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DM은 생산현장에서 생산 공정에 필요한 공구 분석부터 2D 바코드를 이용한 툴 정보 확인 그리고 공구 교체와 재고관리까지 일원화된 자동화 공구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러한 MDM 소프트웨어의 적용을 통해 생산효율성을 높이고 동시에 시간과 비용, 인력의 소모를 줄일 수 있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5 (목) 15:00~15:30 / KINTEX 제1전시장 211호 B

 

 

OMA

OMA는 미국 광학기기 전문업체인 Newport 사의 국내 대리점으로 1991년 창업하여 다양한 광학 관련 분야에 최첨단 광얼라인 장비, 복굴적 측정 시스템, 솔라광원, 고성능 선형 스테이지 등 우수한 장비와 부품을 공급해 오고 있다.
1995년 독일 GOM 사의 3차원 측정 신기술을 도입하여 국내 산업에 3차원 측정의 선두적인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국내 다수의 연구소, 학교, 대기업들과 기술적 교류를 통하여 적재적소에 우수한 제품을 선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비접촉 3차원 계측의 전반적인 기술 및 사례 및 자동화로 이루어지는 Industry 4.0의 적용 가능성을 살펴본다.
3차원 비접촉 스캐너는 이미 여러 제조분야에서 제품개발 및 형상 검사 및 품질관리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신기술이 세계적 유수의 회사에서 단순히 기존의 공정을 조금 편하게 해주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생산 프로세스 자체를 변화시키는 Process Innovation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사례들을, Industry 4.0에 맞는 3차원 계측의 여러 Application과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5 (목) 14:00~14:50 / KINTEX 제2전시장 306호 B

 

 

㈜킴스인터내셔널

킴스인터내셔널은 독일의 Chiron Group이라는 기계 업체의 한국 독점 대리점으로 Group에서 생산하는 turn-mill, milling machines 과 special lath를 판매하고 있다.
이들은 SIMTOS 2018 컨퍼런스를 통해 어떻게 하면 부품 생산을 안정적이면서 생산성을 높게 하여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는지에 대한 Idea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자동차의 부품 중에 Turbo charger에 관련된 부품 생산에 특화된 장비 및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reference들을 소개하고, 또한 자동차 에어컨이나 가전 에어컨에 쓰는 scroll 가공에 대하여 새로운 기술을 소개한다.
킴스인터내셔널은 가전업체 중에 자동차부품업체나 에어컨 생산 업체가 컨퍼런스에 참석해 아이디어를 나누는 기회를 갖기 희망한다고 전했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5 (목) 13:30~15:30 / KINTEX 제1전시장 211호 A

 

 

개성테크노로지스㈜

개성테크노로지스(주)는 1964년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성장해온 마그네트 응용기기 전문제조 기업이다.
현재 생산하는 자석 응용 제품 중 주 생산품인 리프팅 마그네트는 국내 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제품 흡착력 전수검사를 통해 우수한 제품 품질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수출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개성테크노로지스(주)는 오로지 ‘품질(안전성, 편리성, 내구성)로 승부합니다.’라는 확고한 원칙 아래 고객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SIMTOS 2018에서는 ‘혁신적인 영구자석식 가공물 고정대 <맥베드>’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다.
산업 현장에서 워크 홀딩 제품(바이스, 전자척 등)을 사용하고 있는 참관객들에게 전기 사용 없이 간단한 동작만으로 소재 고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컨퍼런스에서는 맥베드의 고유 기능 및 사용 기능, 여타 동종 제품의 자력을 능가하며 자력이 영구히 보전되는 것을 직접 시연하고 실제 가공하는 동영상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6 (금) 13:30~14:30 / KINTEX 제1전시장 211호 A

 

 

㈜아마다코리아

아마다코리아는 금속가공의 기술력을 보유한 일본 AMADA의 한국법인으로 정밀판금 가공기계, 판금 소프트웨어의 판매와 기술서비스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SIMTOS 2018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화로 공장을 가시화(可視化)하는 vFactory와 아마다가 개발한 4D 판금 엔지니어링 시스템인 VPSS 3i를 소개한다.
VPSS3i는 아마다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제품의 완성형으로부터 제조 공정을 거슬러 올라가며 전 공정의 가공노하우를 디지털화함으로써 현장작업의 스피드 업, 어셈블리의 불량 감소 등 스마트한 작업을 실현한다.
또한, IT로 제품과 정보가 연결되는 효율적인 생산을 실현하는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며, 이는 새로운 컨셉인 [3i]에 기초하여, intellligent(지능화)/interactive(양방향)/integrated(결합)을 추구한다.
vFactory는 부품별 공정 진척 상황을 표시함으로써 현장 작업자에게 그 때마다 문의할 필요 없이 언제라도 필요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실시간 가동 상황을 파악해서 사무실에서도 기계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팅 뷰어를 통해서 진행 회의를 지원함으로써 부품별 납기 및 진행 상황 파악과 동시에 공정의 완료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컨퍼런스 안내 : 2018. 4. 7 (토) 11:00~11:55 / KINTEX 제2전시장 306호